050 서비스 이용약관
총칙
- 제1조 (약관의 적용목적)
본 약관은 (주)포인트모아(이하 ‘회사’ 라고 함)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050안심전화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를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회사’가 제공하는 050안심전화서비스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개별 망 사업자의 이용약관의 내용을 적용합니다. 단, 개별 망 사업자 가 직접 ‘회원’에게 제공하게 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의 내용이 개별 망 사업자의 이용약관 의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개별 망 사업자의 이용약관의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3조 (약관의 제정 및 변경) -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제정 및 변경이 있을 경우, 이를 전기통신사업법령에 따라 공시하며 회사 홈페이지(http://www.pointmoa.co.kr)에 게시합니다. 단, ‘회원’의 이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수준으로 약관이 변경될 경우 이를 약관 변경 14 일 이전까지 홈페이지(http://www.pointmoa.co.kr)에 게시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050안심전화 : 전기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통화권 구분 없이 인터넷 및 데이터망을 통해 음성 등을 송신하거나 수신하게 하는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2. 발신자 :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전화를 발신하는 사용자
3. 회원 :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광고 등의 계약을 통해 등록된 자
4.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발신자 또는 회원
제2장 계약
제5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회사’의 050안심전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인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법규, 관련 설비 및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청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하며, 이로써 계약은 성립됩니다. 단, 이용신청이 다음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였거나 이용신청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허위로 제공, 누락, 또는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사가 청구한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3.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4.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신용정보기관 또는 사업자들이 공동 구축한 고객 신용정보망에 불량이용고객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에 따라 서비스계약의 승낙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계약기간은 1개월 이상을 원칙으로 하여 ‘회원’이 신청한 기간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가상번호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 시 다음 사항을 ‘회원’에게 전화, 팩스,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서비스 제공일
2. 요금에 관한 사항
3.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제6조 (전화번호 등의 부여)
①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가상전화번호는 ‘회사’의 승낙에 따라 자동으로 부여되며 ‘회원’은 번호를 선택할 수 없고, 번호의 변경을 신청할 수도 없습니다. ‘회사’가 자동으로 부여한 번호를 거부하는 ‘회원’은 가상전화번호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 포인트모아 서비스(광고 등)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하거나 기술상 필요한 경우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번호자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최근 3개월 동안 수신과 발신 통화량이 전혀 발생하지 않은 번호에 대해서는 통지 후 번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개통)
서비스 개통은’회사’는 ‘회원’과 협의 하에 서비스 개통 일을 정합니다. 서비스 개통 일은 이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요청을 검토하고 설치공사가 끝난 후 ‘회원’에게 개통을 통보하였거나, ‘회원’이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기 시작한 때로 합니다.
제8조 (계약내용의 변경)
‘회원’이 서비스 종류별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요청하여 승낙을 받아야 하며, ‘회원’이 한정치산자 등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종류)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은 [별표 1]과 같습니다.
제10조 (이용의 휴지정지)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종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요금, 가산금을 최초 납기일의 익일로부터 1월 이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회사’가 설치 또는 대여한 설비를 승인 없이 이동, 철거, 변경, 분해하거나 다른 설비 등에 연결한 경우
3. 단말장치가 전기통신기자재 형식승인제품 등 규격제품이 아니거나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에 적합하지 아니하여 회사의 시정 또는 철거 요구에 응하지 않은 경우
4. 정당한 사유 없이 관계직원에 의한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방해 또는 기피하여 위약 사실을 숨긴 경우
5.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이용정지 요청이 있을 경우
6. 권한이 있는 행정기관 또는 수사기관에서 이용정지를 요청한 경우
②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 증설, 정기점검, 시설 관리 및 운영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③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의 이용을 정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정지 2일 이내에(공휴일, 토요일 제외) 전화, 우편 및 문자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폐업 등의 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회원’에게 30일 전 회사 홈페이지(http://www.pointmoa.co.kr) 또는 기타 유용한 수단(어플리케이션 공지,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제11조 (계약의 해제, 해지)
① ‘회원’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방문, 전화, 팩스,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과의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요금, 가산금을 최초 납기일의 익일로부터 1월 이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회사’가 설치 또는 대여한 설비를 승인 없이 이동, 철거, 변경, 분해하거나 다른 설비 등에 연결한 경우
3. 단말장치가 전기통신기자재 형식승인제품 등 규격제품이 아니거나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에 적합하지 아니하여 회사의 시정 또는 철거 요구에 응하지 않은 경우
4. 정당한 사유 없이 관계직원에 의한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방해 또는 기피하여 위약 사실을 숨긴 경우
5.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한 경우
6.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사항을 은폐한 경우
7. 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한 경우
8. 제13조 (‘회원’의 의무)에 관한 조항 또는 기타 약관상 의무를 위반한 경우
9.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계약이 해지된 ‘회원’의 서비스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해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신속히 수리하여 복구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획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 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개통 희망 일에 개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개통 희망일 이전에 그 사실을 전화, 팩스,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3. 타인의 전화번호 또는 ‘회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② ‘회원’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 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인터넷 환경을 통한 바이러스 프로그램 또는 외부의 불법적 침입으로부터 ‘이용자’의 설비 및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공공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용도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제4장 이용요금
제14조 (요금의 산정)
서비스 종류별 이용요금은 [별표 2]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제15조 (요금의 계산)
①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1개월의 이용료로 하며, 통화료와 기본료 및 장비 임대료는 개통 월 및 해지 월의 이용일수로 일할 계산합니다. 이 경우 개통일은 사용한 일수에 포함하지 않으며, 변경일, 해지일은 사용한 일수에 포함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 중에 회선장애나 그 밖의 이용계약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은 산입하지 않습니다.
③ 개통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지할 경우 설치비는 전체요금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고객보호
제16조 (민원처리기구의 설치 등)
① ‘회사’는 ‘회원’의 이익 보호를 위하여 민원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통화불능, 통화품질 불만 등 민원처리사항은 홈페이지(http://www.pointmoa.co.kr) 고객상담페이지를 통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고객문의 대표전화(1688-5784)로도 가능합니다.
② 기타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pointmoa.co.kr)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민원별 처리유형은 [별표 3]와 같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고객정보 보호대책)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회원’의 정보를 보호 합니다. 세부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18조 (손해배상)
① 다음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청구에 따라 ‘회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가 이를 확인한 때로부터 3시간 이내에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2. 월 누적 장애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② 전항의 손해배상액은 ‘회원’이 청구 받은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 수에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계산합니다.
③ 다음의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원’이 직접 구입한 단말장비의 불량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인하여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장애의 경우
3. ‘회원’의 고의나 과실에 기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4. 정전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에 기인한 금전적, 정신적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해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해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고객제안제도)
① ‘회사’는 ‘회사’ 서비스 및 기타 업무의 개선에 관한 고객제안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수렴하고, 이의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제안 내용이 상당한 효용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포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별정통신 품질향상기타)
‘회사’가 이 약관의 내용과 다르게 ‘회원’과 개별 약정을 체결한 경우 ‘회사’는 반드시 서비스 개통 전 개별 약정내용을 담은 이용계약서를 ‘회원’에게 교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1]
050안심전화 서비스 종류
종류 | 서비스 정의 |
050 평생번호 | ‘회원’이 운영하는 배달업소 전화에 1:1 로 부여되는 가상번호 서비스 |
050 가상번호 | ‘회원’이 운영하는 배달업소 전화 한대 또는 여러 대에 부여되는 가상번호 서비스 |
[별표 2]
요금표
1. 050 평생번호 - 가맹점의 전화번호에 연결되는 가상의 착신번호 서비스
구분 | 요금 | 비고 | |
기본료 | 회선당 | 없음 | |
통화료 | 국내와의 착신통화 | 없음 | |
설치비 | 없음 | ||
(부가세별도) |
2. 050 가상번호 - 회선 또는 다회선을 대표번호로 연결해주는 착신번호 서비스
구분 | 요금 | 비고 | |
기본료 | 회선당 | 없음 | |
통화료 | 국내와의 착신통화 | 없음 | |
설치비 | 없음 | ||
(부가세별도) |
[별표 3]
1. 이용자 불만접수 및 처리방법
구분 | 내용 | 담당부서 | 소요시간 | 접수방법 |
일반문의 및 불만사항 | - 일반문의 : 이용안내, 가입 해지사항 등 | 고객지원센터 | 즉시 | 전화, FAX, 이 메일, 내방 등 |
중요사항 | - 기술적 하자에 따른 서비스, 피해 보상, 해지요구, 불만시정요구, 요금 이의신청 등과 같이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 | 고객지원센터 | 5일 이내 | 상동 |
2. 이용자 불만처리 유형
불만형태 | 불만유형 | 원인 | 처리절차 | 대책 |
통화관련 | 음질불만 | 인터넷불량 | ‘이용자’ 측 인터넷 점검 실시 요청 | ‘이용자’ 측 인터넷품질 저조 시 인터넷 회선 변경 권장 |
서비스 불량 |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원인규명 후 원인제거 | ||
통화성공률 | 인터넷불량 | ‘이용자’ 측 인터넷 점검 실시 요청 | ‘이용자’ 측 인터넷품질 저조 시 인터넷 회선 변경 권장 | |
서비스 불량 | ‘이용자’에게 사과 후 정정 | 원인규명 후 원인제거 |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07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가맹점사이트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포인트모아(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 (www.pointmoa.co.kr) 또는 ‘포인트모아 가맹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이하 ‘가맹점사이트’라 함)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홈페이지(www.pointmoa.co.kr)를 의미하며 이하 ‘가맹점 사이트’라 합니다.
- ‘이용자’란 ‘포인트모아’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모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가맹점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가맹점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가맹점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한 부호/문자/사진/파일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가맹점사이트’ 초기 화면 및 회원가입 시 자세한 사항을 게시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적용일자 전일까지 표시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개정 약관 조항은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된 계약에 한하여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지정하는 방식에 따라 회원이 동의를 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통신의 두절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지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1단계 : 사업자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인증, 2단계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에 대하여는 신청 및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이미 가입된 사업자등록번호와 휴대폰번호가 동일한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가맹점사이트’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권리)
‘회원’이 되시면 ‘가맹점사이트’ 서비스의 모든 메뉴를 제약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가맹점사이트’ 가 제공하는 다양한 가맹점 혜택 및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제 7 조 (휴면계정 전환,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사’는 ‘회원’이 자신 계정의 마지막 로그인 일 시로부터 1년이 초과되는 시점까지 다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 또한 전환과 동시에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모두 별도 보관 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별도의 통보절차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의 변경 시 허위내용을 작성한 경우
- 타인의 명의를 임의로 사용하는 경우
-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기타 미풍양속을 현저히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 서비스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 및 수정하는 등 ‘가맹점사이트’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에 귀속하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 ‘회사’의 명예를 대외적으로 훼손시켰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원’ 자격정지 이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에 위반한 행위를 한 경우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본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등은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하여 가입한 ‘회원’은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 본 조 제 2 항, 제 3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 팝업 등의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사회의 일반적 도덕 및 기타 사회의 공공적 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정보 및 혜택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 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사회의 일반적 도덕 및 기타 사회의 공공적 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포인트모아’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개별적 중단)
-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 정보 관리
- 가맹점의 이용 내역 및 포인트 관리
- 가맹점 혜택 및 입점 안내 고지
- 기타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 ‘서비스’는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 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정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마케팅 목적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사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
-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여 게시한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공개적 또는 개별적으로 경고한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경고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특정 사이트 또는 영업 광고 등)의 경우
- 게시물의 내용에 명백한 거짓 사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또는 타 음식점을 비방하는 게시물의 경우
- 게시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상표권 또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이 부적절한 경우(사진과 음식이 일치하지 않거나 게시물의 내용과 상관 없는 사진이 포함된 경우)
- 기타 게시판 주제와 관련 없는 내용의 게시물 또는 사회통념 상인 경우
- ‘회원’의 게시물은 ‘회사’가 홍보나 마케팅 등의 목적을 위하여 별도의 대가지급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인 ‘회원’ 개인에게 있습니다. 특히, 해당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침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작성자 개인이 집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에서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별도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고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 내에 그대로 게시하거나 사업적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와 공유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저작물 등 일체의 유ㆍ무형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회원’은 ‘회사’가 ‘포인트모아 가맹점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 종 통계자료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일체의 내용을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수정, 편집, 가공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이를 제 3 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언제든지 담당자 및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신규가입 후 일정시간 이내에는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등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계약을 해지할 수 있도록 계약 체결 시 사용한 방법에 추가하여 계약 해지의 수단으로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 ▪ 고객만족센터 전화 : [1688-5784]
- ▪ 고객만족센터 팩스 : [051-759-2492]
- ‘회사’는 ‘회원’의 해제 또는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그 사실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고지한 연락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해지사유
- 해지일
- 기타 필요한 안내사항
제 19 조 (면책조항)
-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 비상사태 및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인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나 자료로 인한 손해 및 타 회원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원정보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등 각종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용 사용기간이 경과한 할인쿠폰, 포인트 등에 대하여 사용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따릅니다.
-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은 본 약관 및 한국법을 적용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제 21 조 (별정통신 서비스에 관한 공지 사항)
‘포인트모아 서비스’ 중 노출되는 050 개인번호 서비스는 세종텔레콤(주)가 ‘회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19년 07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9년 07월 0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이름 : 권중달
▪ 연락처 : 1688-5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