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포인트모아(이하 ‘회사’라 함)가 포인트모아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포인트모아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 ① ‘포인트모아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포인트모아 서비스 이용자 중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포인트모아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 ② ‘포인트모아 회원서비스’(이하 ‘회원서비스’라 함)란 포인트모아 서비스에 추가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본 약관 제6조와 제8조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포인트서비스와 회원서비스를 총칭하여 ‘포인트모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라고 말합니다.


제3조 (약관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함)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금융위원회 등 감독기관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를 즉시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1. 이메일(E-mail) 통보

     2. 서면 통보

     3. 포인트모아 홈페이지(www.ponitmoa.co.kr) 내 게시

     4. 포인트모아가맹점 내 게시

     5. 일간지 공고 등

② 회사가 이메일(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알릴 때에는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⑤ 본 조의 통지 방법과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이거나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변경)

  •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포인트모아’ 모바일 앱에서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포인트모아’ 모바일 앱에서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의 선택에 따라 본인 확인 후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 ③ 회원이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에 이상이 없으면 회원가입을 승인합니다.
  • ④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⑤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가입한 회원 중 회원 가입 때 개인정보를 잘못 기재했거나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변경할 때에는 ‘포인트모아’ 모바일 앱 또는 상담원과 연결하여 개인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① 회원은 언제든지 모바일 앱, 이메일(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밟습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1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1. ‘포인트모아’ 모바일 앱 이용이 정지된 경우
  •      2. 회원가입 신청 때 거짓된 내용을 등록한 경우
  •      3. ‘포인트모아’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거스르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③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따른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며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면 회원에게 정상적인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④ 본 조 제1항에 따른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따른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포인트모아’ 포인트가 존재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      2.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 ‘포인트모아’ 포인트가 존재할 때에는 “포인트모아 이용약관” 제5조 제1항의 잔여 포인트 해소 기간 만료일에 회원탈퇴가 확정되고,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포인트모아’ 포인트가 존재할 때에는 “포인트모아 이용약관” 제5조 제1항 또는 제4항의 잔여 포인트 해소 기간 만료일에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포인트모아’ 포인트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를 했을 때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      3. 회원이 사망하면 사망 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 ⑤  본 조에 따라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했을 때에는 ‘포인트모아’ 서비스(회원서비스 및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포인트의 공동주택관리비 차감 및 현금 환급 서비스)

  • ① 회원은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를 공동주택관리비 차감 서비스를 다음 각 호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 중 가용 포인트를 일포인트(1point) 이상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소정의 절차에 따라 누적된 가용 포인트를 공동주택관리비로 환산한 금액을 차감 받으며, 이때 회사가 공동주택관리비 전산업무처리회사에 입금하면 적법하게 지급한 것으로 봅니다.
  •      2.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의 사용 및 공동주택관리비 차감과 관련하여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는 일포인트(1point)당 일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본 약관 제3조에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 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된 환산 비율은 장래에 적립되는 ‘포인트모아’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3. 공동주택관리비 차감서비스는 공동주택관리번호를 근거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회원이 이사 등의 사유 발생 전 공동주택관리번호 변경 또는 공동주택관리비차감 서비스 임시 철회 등 본 서비스가 지속되지 않도록 조취를 취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 ② 회원은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는 현금환급서비스를 다음 각 호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 중 가용 포인트를 일만포인트(10,000point) 이상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소정 절차에 따라 누적된 가용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산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이때 회사가 회원이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상기 금액을 입금하면 적법하게 지급한 것으로 봅니다. 단, ‘포인트모아’ 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본 항에 따른 현금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
  •      2.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의 사용 및 현금 환급과 관련하여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는 일포인트(1point)당 일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본 약관 제3조에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 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된 환산 비율은 장래에 적립되는 ‘포인트모아’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3.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의 현금 환급 시 현금 환급 신청한 포인트의 3%를 이체수수료로 제한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은행계좌로 입금합니다. 단, 회사는 본 약관 제3조에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이체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된 이체수수료는 약관 개정 후 현금 환급 신청된 ‘포인트모아’ 포인트의 현금 환급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4.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의 현금 환급으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7조 (‘포인트모아’ 포인트 소멸 기간 연장)

  • ① 회원이 ‘포인트모아’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24개월이 지나는 동안 포인트모아 서비스를 단 한 차례도 이용하지 않으면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모아’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포인트모아’ 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특정 ‘포인트모아’ 포인트의 소멸 조건은 달리 정해질 수 있으며, 이때 그러한 소멸 조건을 회원에게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
  • ② 전 항에서 “포인트모아 서비스를 이용하였다”고 함은 ‘포인트모아’ 포인트의 적립·충전·사용·현금 환급 서비스를 이용하였음을 의미하며, 상품추천서비스·가용 포인트안내서비스·포인트모아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이용한 것은 ‘포인트모아’ 포인트 소멸 기간 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8조 (상품추천서비스)

  • ①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활용에 동의하고 회사에 제공한 주소, 이메일(E-mail) 주소, 전화번호 등을 활용하여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아래와 같은 상품에 대한 상품추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보험, 증권 등 금융상품
  •      2. 기념일(결혼 및 생일) 선물
  •      3. 화장품, 가전제품, 생활용품, 기타 잡화, 디지털 콘텐츠 등
  •      4. ‘포인트모아’ 포인트 사용 이벤트 상품
  •      5. 기타 위 상품과 유사한 상품 또는 서비스
  • ② 회원이 명시적으로 상품추천서비스 수신 거부 의사를 밝혔다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상품 추천서비스 제공을 위해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별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9조 (가용 포인트 조회 / 안내 서비스)

  • ① 회원은 ‘포인트모아’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상시로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 중 가용 포인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 중 가용 포인트 내역을 ‘포인트모아’ 서비스 홈페이지, 제휴사 홈페이지, 이벤트 웹페이지, 이메일(E-mail), 직접우편(DM), 포인트모아가맹점 상품구매 영수증,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가용 포인트 내역은 회사가 직접 안내하거나 포인트모아가맹점 등에 위탁하여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포인트모아’ 포인트 사용 서비스)

  •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포인트모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포인트모아’ 포인트 사용과 관련한 사항은 “포인트모아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1조 (포인트모아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및 기타서비스)

  • ① 회원은 포인트모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포인트모아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포인트모아의 “홈페이지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각종 추가 서비스를 구성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는 포인트모아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립니다.


제12조 (포인트모아 서비스 종료)

  • ① 회사가 ‘포인트모아’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는 ‘포인트모아’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포인트모아’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이하 ‘통지일’이라 함) 이후 회원은 포인트모아가맹점에서 ‘포인트모아’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지 못하며, ‘포인트모아’ 충전 포인트의 충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통지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모아’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서비스 종료일’이라 함)까지 본 약관과 “포인트모아 이용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거나 회사에 현금 환급을 신청하여 현금으로 상환 받아야 합니다. 단, 통지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모아’ 적립 포인트 중 가용 포인트가 일만포인트(10,000point) 미만이거나 성격상 현금으로 상환될 수 없을 때에는 현금 환급을 신청할 수 없으며, 해당 ‘포인트모아’ 포인트를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거나 현금으로 상환되지 않은 ‘포인트모아’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③ 본 조 제1항에 따른 ‘포인트모아’ 서비스 종료 통지일 이후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포인트모아’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항은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르며, 회원이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포인트모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14조 (약관 외 준칙)

  •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중 ‘포인트모아’ 서비스와 관련한 사항에는 “포인트모아 이용약관” 규정을 적용하고, 포인트모아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한 사항에는 “포인트모아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 ② 위 제1항에서 규정한 약관 외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를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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